본문 바로가기

기획차트

'언프리티2' 트루디, 야구선수 이대은 프로필 학력 나이 과거공개

뜬금없이 야구선수 이대은과 열애설이 터졌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지인의 소개로 만나 11월 초 기준으로 겨우 두달 된 커플이라고 합니다.



언프리티랩스타2 우승자 트루디 1993년 8월 20일에 태어났으며 본명은 김진솔입니다. 서울 은평구 출신으로 원래 경찰공무원 준비하던 고시생이었는데 지인의 추천으로 무대에 올라본뒤 음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흑인처럼 생기긴 했지만 토종?한국인 언프리티에 데뷔하여 꾸준히 노란의 중심이 된 트루디, 한쪽에서는 발성과 플로우를 비롯한 랩식력은 남성래퍼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는 평을 내리는 반면 다른사람을 따라하는 래퍼(윤미래의 카피캣)로 평가도 많이 받았습니다.




언프리티랩스타2에서는 뛰어난 랩 실력으로 단숨에 주목을 받았지만 자만하는 모습, 다른 참가자들을 무시하는 모습, 나는 되지만 너는 안 돼 식의 태도, 가사 재탕, 사전계약등의 문제로 인해 비판을 받았습니다. 같은 시즌에서 강한 포스를 뽐낸 예지와 대립각이 섰으며, 소위 예지 팬과 트루디 팬들끼리의 마찰이 있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단체곡과 세미파이널 음원을 제외하고도 트랙을 3개나 땄으며, 단체곡까지 치면 앨범 내에서 4개 트랙을 보유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후 트루디는 쇼미더머니6에 지원했었습니다. 지원영상 업로드 없이 현장지원으로 참가하여 2차예선에서 3 PASS로 합격 했는데, 지코가 '언프리티 랩스타2' 에서 본 이후 발전이 없다는 평과 함께 FAIL을 눌렀기 때문입니다. 이대로 가면 단지 누군가와 비슷한 래퍼로 남을 수도 있다는 평도 받았습니다.




그후 3차 예선은 통편집 당했고, 랜덤 사이퍼 미션에서 주노플로/올티/면도/에이솔/빅원/김성필/트루디와 같은 조가 되어 사이퍼를 진행하다 도입부에서 가사실수를 하는 바람에 아쉽게 탈락하였습니다. 1차와 3차가 편집되는 바람에 결국 제대로 된 랩은 딱 두번 보여주고 탈락해버린 셈이 되었습니다. 이 후 트루디는 슈가맨에서 유성은과 함께 구피의 많이많이를 리메이크 했으며 에일리와 함께 딴따라의 OST에 참여하기도 하였습니다.



야구선수 이대은은 1989년 3월 23일에 태어났으며 189cm의 장신에 포지션은 투수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서울 역삼초등학교, 경원중학교, 신일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kt wiz(케이티 위즈)의 투수로 활약중입니다.

2018년 9월 10일 실시된 2019 프로야구 신인드래프트 1라운드에서 kt 위즈의 지명(전체 1순위)을 받았었던 이대은은 신일고등학교 졸업 직전에 컵스의 스카웃을 받아 미국으로 건너갔습니다. 1년 뒤에는 이학주도 합류했지만 이학주는 템파베이 레이스로 트레이드 되었고, 혼자 시카고 컵스에 남게 되었습니다. 이후로는 트리플A까지 올라가기는 했으나 끝내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에 데뷔하지는 못했습니다.



2014년을 끝으로 마이너리그 FA가 됐지만 끝내 메이저리그 도전을 포기하고 2015년 1월 27일 일본프로야구 퍼시픽 리그의 치바 롯데 마린즈와 연봉 5,400만 엔 조건으로 계약하여 활동하였지만 부진한 모습을 계속 보인데다가 시범경기에도 전혀 등판하지 못하면서 2군에서 시즌을 시작했습니다. 2군으로 내려간 뒤에도 꾸준히 등판하고 있으나 선발과 불펜을 오가는 등 여전히 불안정한 위치에 투구 내용도 여전히 기복이 심한 양상이 반복되고 있다가 16년 10월 공식 퇴단했습니다.



2017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에는 최종 엔트리에 포함되기도 하였으나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개막을 앞두고 치른 연습 경기 및 평가전에서 연이어 부진한 투구 내용을 보였습니다 이후 2018년 4월 9일 발표한 예비 엔트리에는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야구선수 이대은은 얼굴이 굉장히 잘생겼습니다. 신일고 시절에는 가꾸지 않고 살집도 있어서 잘생긴 외모는 아니었지만, 살이 빠지고 턱선이 살면서 굉장한 외모의 소유자가 되었습니다. 거기다 기럭지도 엄청나서 옷빨도 잘받아 패션모델급이라고 평가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입니다. 마이너리그 시절에는 그렇지 않았는데, 일본에 와서부터 여성팬들에게 꽤나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실제로 2015년 치바 롯데 마린즈 꽃미남 투표에서 5위를 차지한 이력이 있습니다.